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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 mPORT 이용약관을 안내해드립니다.
  • mPORT는 공정거래위원회가 승인한 표준약관을 사용합니다.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DMC미디어(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mPORT, 이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이하 "회사")와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사이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은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이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자로 등록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원이 온라인에서 본 약관의 동의하기 버튼을 클릭하였을 경우 본 약관의 내용을 모두 읽고 이를 충분히 이해하였으며, 그 적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에 새로운 업무 적용, 정부에 의한 시정명령의 이행 및 기타 회사의 업무상 약관을 변경해야 할 중요한 사유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④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가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수단으로 통지합니다.
⑤ 회사는 본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과 사유를 적용일자 1주일 전까지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하거나 회원에게 전자적 형태(전자우편)로 공지하며, 
회원이 그 기간 안에 이의제기가 없거나, 본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이를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별도의 약관, 이용규정 또는 세부 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① “서비스”란 회사가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정보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원”이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ID와 Password를 발급 받은 고객을 의미합니다.
③ “운영자”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가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제 2 장 계약체결 및 해지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약관에 동의합니다" 라는 체크박스에 고객이 체크를 하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이용 계약은 고객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 본 약관에 동의하여 회원 가입을 신청함은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와 청구기관, CSP간에 해당 회원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4.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에 대한 불승낙과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다음 각호 중 하나 이상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아니합니다.
1. 타인 명의의 신청
2. 허위로 회원가입 정보를 입력한 경우
3.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 대상 기업이 아닌 경우 (mPORT는 DMC미디어의 광고주 및 광고대행사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이트입니다)
4. 기타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② 회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회사는 제①항 및 제②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불승낙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7 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
-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의 고의로 인하여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를 제외한 사고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피해를 입을 우려가 있는 경우 회사에 신고하고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하며, 회사는 즉시 종전의 비밀번호에 의한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운영을 위해 회원정보를 활용하여 서비스 내에 맞춤광고를 게재하거나 광고 정보 메시지 등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와 관련한 각종 정보 메일 등을 발송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를 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언제든지 관리자에게 이를 통보하여 수신거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별도의 동의 없이 회원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요청하는 회원정보 및 기타정보 항목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전자우편 또는 회사가 정한 별도의 정해진 양식 및 이용방법으로 변경사항을 알리고 수정해야 합니다.

제 9 조 (해지)
① 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회사 소정의 서비스 해지 과정을 통해 회사에 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제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바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의 하나에 해당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조치 30일전까지 그 뜻을 고객에게 통지하여 의견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1. 회원이 이용제한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기간 내 제한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2. 방송통신심의위원회가 이용해지를 요구한 경우
3.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
4. 타인 명의로 신청을 하였거나 신청서 내용의 허위 기재 또는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5. 회사의 정책에 적합하지 않는 회원으로 판단되는 경우나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6. 회원의 이용 목적이나 행위가 회사의 재산권이나 영업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7. 기타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사는 제③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고객에 대하여는 일정기간 동안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제 10 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1.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11 조 (정보의 제공)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홈페이지의 게시판 게재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의 이용)
①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지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 13 조 (서비스의 제한 및 정지)
① 회사는 전시•사변•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 없이 이용자에게 알리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③ 제①항에 의한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가 제한 또는 정지된 경우에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회원의 이용제한 등)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법률, 공공질서나 도덕 및 미풍양속에 위반하는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하거나 실행하는 경우
2.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는 경우
3. 회원이 회사의 업무수행 또는 전산설비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거나, 초래할 위험성이 있는 경우

제 15 조 (이용제한 및 해제 절차)
① 회사는 제14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정지 7일전까지 전자우편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제①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②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4 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 16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고객 및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홈페이지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등록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사항을 인정합니다.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 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밖에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 서비스를 일시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회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제 17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이용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6.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7.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8.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9.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10.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1.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2.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13.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14.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② 회원은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등록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는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기타 회원이 본 조 제①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에 회사는 본 서비스 약관 제14조에 의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제 18 조 (손해배상의 범위)
-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발생하였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를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제 19 조 (손해배상의 청구)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면책)
① 회사는 고객이 회사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소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고객 또는 제3자의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고객 및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의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약관, 서비스 이용 방법 및 이용 기준을 준수하지 않은 이용으로 인한 결과나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및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⑧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서비스의 사용 불능으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한 결과와 회원이 입력한 회원정보에 대해 신뢰성, 정당성, 적법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⑪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내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완결성, 품질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⑫ 회사는 회원 본인의 결정에 의하여 회사의 서비스를 사용하여 특정 프로그램이나 정보 등을 다운받거나 접근함으로써 입게 되는 컴퓨터 시스템상의 손해나 데이터, 정보의 상실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⑬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에 의해서 제안되고 획득된 상품 또는 회사 서비스에서 제공한 링크를 통해서 얻은 물품이나 서비스, 제안 등 일체의 정보에 대하여 담보하지 않습니다.
⑭ 회원의 컴퓨터 오류, 신상정보 및 이메일 주소의 부정확한 기재, 비밀번호 관리의 소홀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⑮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 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6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등록 전에 사전심사 하거나 상시적으로 게시물의 내용을 확인 또는 검토하여야 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21조 (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②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하여 분쟁을 해결하기로 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을 적용합니다.
이 약관은 2013년 1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